안녕하세요 !
5월 22일에 진에어 인천-방콕 항공 결항 공지 문자받으셨나요 ?
저는 당일에 바로 고객센터 연락을 했는데 전화연결이 안되고 검색해봐도 딱히 나오는 정보가 없어서 너무 답답했습니다.
무려 6월 24일 부터 7월 14일까지 인천-방콕행을 전부 결항처리를 해버렸으니.. 고객센터랑 통화가 될 턱이 있나요.
저는 당일에 바로 인터파크 통해서 티켓을 예약을 걸어놨습니다.
일단, 고객센터랑 연락이 언제되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대안을 찾아놨어요. 저는 3월중순에 예매를 해서 이미 티켓 가격이 오르기도 했고, 많은 분들이 취소를 당한거기 때문에 얼마나 더 오를지 모른다는 생각에 예약을 걸어놓고 결제는 다음날 가능하기때문에 보험을 들어뒀습니다. 인터파크는 결제를 24시간내에 하면 되고 당일 취소는 수수료도 없기 때문에 다음날 아침부터 고객센터와 통화를 시도해보고 안되면 그때 결정하려고 했습니다. 그래도 진에어 왕복 2인 57만원에 예약했었는데 65만원에 재결제해야하는 상황이 썩 기분이 좋진않았어요. (그래도 이정도면 선방이라고 위안삼고 있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진에어 사이트에서 예약을 한 상황이고 여행사를 통해 구입하신 분들은 여행사를 통해 처리하셔야해요 !
진에어 고객센터번호는 1600-6200 입니다. 상담시작 시간은 아침9시라서 9시부터 대기를 약 1시간정도하고 겨우 연결이 되었습니다. 결항사유는 단순 항공사 스케쥴변경이였고, 대체항공을 준비해준다고 하셨어요. 비슷한 시간대에 제주항공을 말씀해주셨는데 1순위 2순위를 먼저 받아서 제주항공 가용좌석에 따라 이관해주시는 것 같았어요. 저는 태국 국내선까지 예약된 상황이라 그렇게 여유롭게 시간을 할 수 없는 상황이였어요. 그래서 대체항공편은 꼭 보장이 되는 것이냐 그것이 아니라면 다른 예약을 해야하는데 이티켓값의 차이는 보상을 해주는 것이냐라고 물어봤더니 100프로 장담은 할 수 없다는 답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항공권 무료취소가 오늘까지니 대체항공권 확정여부를 오늘안에 답을 달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20분 후 ! 다시 전화가 왔습니다. 대체 항공권은 100프로 보장을 해줄수있으니 예약한 다른항공권의 가격이 더 높다면 취소하시는 것을 권장한다는 전화였습니다. 수화물등 제가 진에어에서 신청한 그대로 이관을 약속하셨습니다.(그래봐짜 저는 수화물뿐이였습니다만) 항공권이 지금 바로 나오진 않고 저는 7월 초중순 예약이라 6월예약자부터 이관하고 다음주 중에 연락을 주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어제 문자로 다 받으셨을것같아요. 문의게시판에 변경신청을 받는 다는 진에어 공지 문자가 한번 더 발송했습니다.
아마 고객센터 문의가 폭주여서 그랬을것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럼에도 이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고객센터 연락이 안된 상태에서 저 문자만 보고는 대체항공권이 다 되는걸까 ? 라고 불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저의 후기를 남깁니다.
가장 빠른 6월 항공권부터 이관을 하고 이관연락과 메일이 간다고 하니 문자에 나온대로 글을 남기고 그래도 불안하시면 7월 예약자 분들은 다음주쯤에 고객센터에 전화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저 연락 받자마자 고객센터 연락안되고 티켓은 더 비싸질까봐 걱정되고 그래서 빨리 환불요청하고 다른 티켓 살까 했는데 기다리길 잘한것같네요. 해결 안된 2일 동안 진짜 화도 났다가 어쩌지했다가 정신이 없었던 것 같네요. 그래도 여행을 꽤 많이 다녀봤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경우는 저도 처음이였습니다.
아직 고객센터와 연락 안되신 분들이 계시다면 홈페이지가서 변경문의 글을 쓰고 기다리시면 될 것 같아요 ! 여행 시작 전부터 액땜 제대로 하는 걸 보면 이번 여행은 정말 재미있을 것 같네요 !